-
진료 상담 또는 예약을 원하시는 분은
해당 원장님을 클릭해주세요.
-
-
원장 윤원희
-
원장 조기현
-
원장 이은주
-
- 난소암
- 대부분이 정기적인 부인과 암 검사에 의해 진단한다.
난소암의 초기 증상들은 굳이 의사를 찾지 않아도 되는 경미하고 모호한 것들이기 때문에 정기적인 암 검사를 받을 때 비로소 진단될 수 있습니다 . 그러므로 모든 여성들은 1년에 한 번 정도는 정기적인 부인암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.
- 난소에 혹이 있다고 모두 암은 아니다 . 난소 종양의 4분의 3은 암이 아닙니다.
난소에 혹이 있다고 해서 모두 암은 아니라는 얘기입니다 . 30세 이전의 여성에게서 난소 종양이 발견된 경우 90%는 양성입니다. 만일 암이 의심되면 피 검사, X-레이 검사, 초음파 검사, CT촬영, MRI검사 및 개복 수술을 거쳐 확진해야 합니다.
- 조기에 발견된 난소암은 완치율이 85-95%나 됩니다.
난소암도 조기에 발견해서 치료 하면 완치율이 높습니다 . 그러므로 매년 정기적인 부인암 검진을 받아 초기 증상이 모호한 난소암을 조기에 발견해야 합니다.
- 치료
- 난소암 치료의 첫 단계는 수술입니다.
난소암 치료의 첫 단계는 종양 부위를 최대한 수술로 들어내는 것입니다 . 종양의 크기나 자라는 속도, 진단 시 암의 진행 정도, 암 세포의 종류, 환자의 전신 상태 등에 따라 추가로 다른 치료를 병행하기도 합니다.
- 난소 외의 조직까지 암 세포가 퍼져 있다면 항암요법을 사용합니다.
암이 이미 상당히 진행되어 난소 외에 조직까지 퍼져 있다면 항암제를 처방하게 됩니다 . 최근에는 혈관 주사로 항암제를 투여하는 것보다 효과적인 방법을 찾기 위해 뱃속에 직접 관을 삽입해 항암제를 투여하는 방법을 연구 중입니다.
- 난소암 치료의 첫 단계는 수술입니다.
- 대부분이 정기적인 부인과 암 검사에 의해 진단한다.